본문 바로가기

각종정보

[보험칼럼] 너도 나도 의료실비보험, 똑똑하게 가입하자,,보험청구심사

너도 나도 의료실비보험, 똑똑하게 가입하자

보장 기간을 길게~ 상품 비교는 필수! 보험 비교할 수 있는 비교사이트 참고해야~
최소 적립형으로 매달 보험료도 절약하고 갱신형 보험료 인상도 대비~
 

보험을 조금이라도 아는 사람에게 보험이 하나도 없는데 어떤 보험을 가입하는게 좋냐고 물어본다면 열이면 열, 의료실비보험을 추천할 것이다.

암보험이나 다른 건강보험과 다르게 의료실비보험은 실제 생활속에서 도움이 많이 되는 보험이기에 그 인기 또한 높다. 하지만 좋은 만큼 판매하는 곳도 많고 판매하는 보험사마다 가격 차이도 상당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해 의료실비보험을 가입하는게 현실이다.

갈수록 커져가는 국민의 의료비부담을 덜고 국민건강보험의 보완적 상품으로 아프거나 다치거나 암 같은 큰 질병도 실제 사용한 병원비와 통원비 90%까지 보상해 주는 의료실비보험, 소비자 입장에서는 무엇을 챙기고 어떻게 가입해야 할까

의료실비보험 가입시 주의 사항이 많겠지만 크게 세가지로 나눠보면 아래와 같다.

첫번째, 의료비 보장 금액과 보장 기간을 최대한도로~
과거 의료실비보험은 80세만기에 입원비 3,000만원, 통원비 10만원이 주류를 이뤘다. 하지만 지금은 100세만기 보장에 5,000만원 입원의료비 보장, 30만원까지 통원비를 보장하고 있다. 의료실비보험은 장기 상품이기에 미래의 의료비 상승을 대비해 가입할 수 있는 최대한도로 가입을 해 놓는게 현명하다.
보장기간 역시 80세만기를 선택할 수 있지만 의료 기술의 발전과 약품을 개발로 시간이 지날수록 수명이 연장될 것이니 100세까지 보장기간을 길게 가져가는게 유리한 선택이다. 암보험, 운전자보험이 없다면 별도의 특약으로 가입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두번째, 의료비 특약의 중복가입 여부와 갱신형 특약은 어떻게 되는지 확인해야 한다.
의료실비보험은 비례보상이 원칙이다. 이 말은 두 개의 의료실비보험에 입원의료비와 통원의료비가 가입되어 있다고 해도 사용한 금액만큼만 두 보험에서 비례로 보상하기 때문에 중복으로 가입할 필요가 없다. 하지만 기존의 보험이 아래와 같다면 다시 한번 리모델링을 고려해 보는게 좋다.

◆ 질병 및 상해로 인한 의료비 보장이 둘다 안되는 경우
◆ 입원 및 통원으로 인한 의료비 보장이 둘다 안되는 경우
◆ 보험기간이 100세만기가 아닌 경우

이와 함께 갱신형 특약도 확인해야 하는데 의료실비 특약의 경우 전 보험사 공통으로 현재 3년만기 갱신이기 때문에 차이가 없지만 기타 특약은 갱신형인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 특히 암진단비, 암입원일당 등 많이 가입하는 암 특약의 경우 특약 보험료가 비싸기 때문에 갱신형일 경우 재 갱신될 때 예상보다 보험료가 높게 인상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세번째, 같은 의료실비보험이라도 보험사별 보험료는 차이가 많은데 어디에 가입하지?
현재 많은 보험사별로 비슷한 조건으로 의료실비보험을 판매하고 있지만 보험료는 차이가 날 수 있는데 이는 회사별로 의무가입 조항이 각각 다르기 때문이다.
보험 비교 사이트를 통해서 보험사별 의료실비보험을 비교해 보고 가입시 적립보험료는 최소 금액으로 적립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납입 기간이 10년, 20년, 30년 등 오랜 기간 동안 납부해야 하기 때문에 장기간 납부시 소비자에게 큰 손해가 될 수 있다.

내게 필요한 보험도 어떻게 가입하느냐에 따라서 경제적이고 합리적이면서 든든한 방패 노릇을 할 수 있다. 미리미리 가정과 개인 의료비 지출의 대안을 마련하여 불확실한 미래의 의료비 대안을 준비해야 한다.

의료실비보험 무료상담 : 080-082-9900

▷ 온라인 인기 의료실비보험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