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정보

[보험칼럼] 실손 민영의료보험 가입 전 체크리스트 /보험뉴스/연금보험

연금보험 하나로 稅테크와 복리이율로 노후준비까지~

복리 이율로 저축도 하고 연금도 받고~

고령화 사회로 가는 첫번째 준비는 바로 연금저축보험!

 

 

이미 전세계에서 가장 빠른 노령화 사회로 가고 있는 우리 나라는 2019년에는 14%를 넘어 ‘고령사회’에 진입하고, 2026년에는 노령인구화가 20.8%가 되어 초(超)고령사회에 도달할 것으로 통계청은 ‘2006 고령자 통계’를 통해 전망했다. 하지만 이런 통계에도 미래를 대비해 준비하는 사람들은 많지 않다. 지난 달 모 손해보험사에서 실시한 노후 준비에 대한 인식 조사에 따르면 30-40대 직장인중 62%가 노후준비를 가장 중요한 문제로 인식하면서도 실제로 노후준비를 위한 보험이나 펀드 등 전체 연금/저축상품 가입률은 저조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렇다면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가지고 있는 공적 연금인 국민연금으로 60세 이후의 노후 준비가 가능한 것일까? 조사에 따르면 국민연금은 실제 필요한 노후 연금에 1/4 수준밖에 되지 않는 것으로 나오고 있다. 이 부분이 바로 국민연금과 더불어 개인연금이 필수적으로 필요한 이유인 것이다.

이번에 출시된 (유)LIG플래티넘연금보험은 노후에도 월급처럼 내 통장으로 들어오는 연금저축보험으로 공시이율 5.4%의 복리이율과 유배당의 수익율을 바탕으로 미래를 준비하는 직장인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그렇다면 구체적인 인기의 비결은 무엇일까?

첫째, 높은 수익성을 들 수 있다. (유)LIG플래티넘연금보험은 5.4% 이율로 복리 수익을 주고 있어 고령화 사회로 치닫고 있는 현 시점에 필수적인 상품이라 할수 있다.

두번째는 직장인의 필수라고 할 수 있는 소득공제 혜택이다. 연간 300만원의 소득공제 혜택으로 최고 115만원까지 연말정산시 돌려 받을 수 있는 稅테크인 것이다.

세번째는 추가적인 유배당 보너스와 최저이율보장이다. 연금은 자산운용수익율이 높아야 가입자들에게 돌아가는 배당도 클 수가 있다. 이에 전문가들의 꼼꼼한 자산운용으로 LIG손해보험사는 내 소중한 자산을 키워줄 좋은 파트너가 될 것이다. 또한 유배당 LIG플래티넘연금보험은 5.4%라는 공시이율과 함께 최저보증이율 또한 5년이하(3.5%), 10년이하(2.75%), 10년초과(2.0%)로 안정적인 연금보험으로 자리매김을 하고 있다.

마지막 네번째로 자동이체 1% 할인제도 이다. 이는 보험료 자동이체 신청시에 매달 내는 보험료를 납입기간 동안 매월 1% 할인해 주면서 연금과 복리이자는 할인전 금액으로 부리정산하여 주기 때문에 연금 총지급액의 5%~8%가 증가되는 추가혜택이 있다. 고객에게 작지만 알찬 제도인 것이다.

현재 국가의 저금리 금융정책이 끝나면 은행의 예금이자가 더욱 낮아지면서 은행 예금 보다는 복리로 불어나는 연금을 통해 불확실한 노후를 준비하고, 저축상품을 통해 재테크가 필요한 사람은 연금저축상품을 준비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 할 수 있겠다.

 

출처 : 보험라이프 - 보험비교